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전체메뉴
전체메뉴닫기

최근 게시물

공지사항

고시공고

입법예고

반상회 소식

관련기관 공지

산타모니카호 90분의 기적 진도-추자-제주 온라인 예약
상권르네상스 사업 진도남문로상권 활성화 지역 상권을 활성화 시키기위해 진도군과 재단이 함께 합니다 재단 홈페이지>

소통하는 진도

군민과 소통하는 진도의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진도 뉴스

유튜브

SNS

보배섬의 매력에 흠뻑 빠져 보실래요?

뭐 볼까 진도민속문화예술단공연 진도민속문화예술단은 2006년도 장터 굿패들이 주축이 되어 민속공연활동을 통하여 진도의 특성을 선양하고, 노인정서 문화정착과 진도 민속 문화 발전에 기여하고자 ‘진도실버예술단’이라는 기업명으로 설립되었습니다. 2012년, 보다 다양한 계층과 함께하기 위하여 기업명을 ‘진도민속문화예술단’으로 변경하고 안정적인 기관 운영을 위해 조청사업과 체험형 민박 사업을 시작하였습니다. 2009년부터 매주 일요일, 일요상설공연을 펼치며, 사라져가는 민속예술의 가치를 재현하여 문화 정체성을 잃어가는 이들에게 민속예술의 중요성을 일깨워주고 계승시키는데 앞장서고 있습니다. 기업의 이윤보다는 사회적 가치를 생각하는 사회적기업 진도민속문화예술단은 지역의 소외계층(다문화가정, 노인, 저소득층)을 대상으로 무료공연과 민속 강의를 하며 더불어 사는 사회를 만들어가고 있습니다. 사업 / 활동 1. 사회봉사활동 2. 진도민속예술 교육사업 3. 전통조청제조사업 4. 진도민속예술 체험사업 일요상설공연 일 시 매주 일요일 / 오후 2시 장 소 진도읍 해창길 39 진도민속문화예술단 내 용 진도민속공연(진도만가, 진도북놀이, 남도들노래, 씻김굿, 엿타령, 진도아리랑 등) 조청제조사업 옛날 방식으로 가마솥에서 장작불을 떼서 조청을 만들고 있다.
뭐 사지 진도 돌미역 지리적으로 한반도의 최서남단에 위치하여 파도와 주류가 강한 외해의 청정해역에서 서식하기 때문에 맛과 향기가 특출하고 입안에서 오돌오돌한 촉감으로 품질이 아주 우수하다. 진도 돌미역은 7월 중순부터 8월 초순까지 20일간 채취하여 해풍에 자연건조한다. 미역은 자궁수축 촉진작용이 있어 산욕기간을 단축할 뿐만 아니라 유즙분비 촉진작용이 있기 때문에 젖이 잘 나오도록 하는 등 임신부 및 산모에게는 필수적인 식품이라 할 수 있다. 예로부터 아기를 낳은 산모가 출산 후 맨 처음 흰 밥과 함께 먹는 음식이 미역국이다. 미역국을 삼칠일이상 먹었고, 산후 출혈이 있을 때는 미역을 달여 마시기도 했다. 진도 자연산 돌미역은 수용성 식이섬유인 알긴산이 부산 기장 미역과 완도 미역보다 더 많이 함유하고 있어 변비예방, 혈당조절과 콜레스테롤 제거에 효과적이다.  

배너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