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희망복지지원단

통합사례관리사업이란?

  • 경제적, 의료적, 정서적으로 복합적인 문제점을 안고 있는 대상자에게 복지뿐만 아니라 보건, 교육, 주거 등의 다양한 서비스를 맞춤형으로 제공해 문제가 해결 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사업

사업대상

  • 가족해체, 경제적 기능상실 등으로 위기상황에 처해 긴급한 서비스를 필요로 하는 가구
  • 장기적으로 지역사회의 보호를 필요로 하는 가구

통합사례관리사업 내용

  • 위기가구의 다양한 욕구에 맞는 맞춤형 서비스를 연계·제공

신청방법

  • 신청방법 : 본인 직접신청 또는 어려운 상황에 처한 가구를 알고 계신 친족, 이웃주민 대리 신청
  • 신청장소 : 관할 주소지 읍ㆍ면 행정복지센터

통합사례관리사업 처리절차

  • 관할 읍ㆍ면사무소에서 대상자 신청 시 15일 이내 대상자 방문 후 욕구조사 실시 및 30일 이내 맞춤형서비스 제공계획 수립 등 총 8단계로 구성
대상자접수 → 욕구조사 → 대상자구분 및 선정 → 사례회의개최 → 서비스제공계획수립 → 서비스제공 및 점검 → 종결 → 사후관리(읍·면)

사업기간

  • 연중 위기사항 발생 시부터 종결 시까지

제출서류

  • 신청서, 개인정보 활용 동의서, 서비스제공 동의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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만족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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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콘텐츠 최종수정일 : 2018-02-08 15:5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