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9.29일
작성일: 2019-09-05 00:26
상품의 홍보를 위하여 고의적으로 잡음과 구설수를 만들고 여론을 조성하며, 좋은 소식보다는 좋지 않은 자극적 소문을 중심으로 이슈를 만들어 파급력을 크게 한다.
시장에서 상품과 관련된 각종 이슈를 요란스럽게 화제화함으로써 소비자 또는 대중의 이목을 끌어들여 판매를 늘리려는 마케팅 기법의 한 종류이다.
상품에 대한 소음(noise)을 일부러 조성해 이를 판매에 이용한다는 뜻에서 전문가들은 이 상술을 노이즈 마케팅이라고 부르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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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익과 환경을 외치면서 선거를 염두에 두고 벌이는 무책임한 진도발전사업 방해와 이에 따른 군민 기만행위를 부끄럼 없이 계속함이 한심할 따름이다. k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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