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전체메뉴닫기

군정소식

작성일: 2009-03-30 17:27

제목 진도군에 벼 줄무늬 잎마름병 발 못붙인다

진도군에 벼 줄무늬 잎마름병 발 못붙인다 첨부#1

진도군이 지난해 농민들에게 큰 피해를 주었던 벼 줄무늬 잎마름병 근절을 위해 행정력을 집중시키고 있다.
진도군은 “벼 줄무늬 잎마름병 근절을 위해 방제 협의회 개최를 비롯 예방 및 방제 내용을 담은 「진도 군수 서한문」 발송, 15억원의 예산을 투입, 농업인들에게 방제 약제를 지원하고 있다”고 지난 17일 밝혔다.
진도군 농업기술센터는 지난 1월 29일부터 2월 6일까지 개최된 새해 영농 설계교육에서 농업인 1,500여명을 대상으로 벼 줄무늬잎마름병 방제 및 예방요령에 대한 집중 교육을 실시하고 지난달 19일에는 각 마을 이장단 및 여성농업인 400여명을 대상으로 특별교육을 실시했다.
또 새해 영농설계교육에 참석하지 못한 농업인들을 위해 지난 13일 벼 줄무늬 잎마름병 예방 및 방제에 관한 진도 군수 서한문을 작성, 관내 벼 재배 농가 5,330명에게 발송했다.
특히 병충해 방제를 위해 농약을 구입해야 하는 농민들의 부담을 경감하기 위해 15억여원의 예산을 확보, 방제약제를 지원하는 등 행·재정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
이와함께 배수로 주변과 논두렁 등 애멸구 월동 서식처에 마을별 공동 소각을 실시하고 농업인 순회 이동 상담반을 편성, 오는 4월부터 9월까지 현지 농민 지도를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박연수 진도군수는 “지난해 조생종 벼 및 흑미 중만생종을 중심으로 발생된 벼 줄무늬 잎마름병이 진도군 일원에 많은 피해와 함께 생산량 감소로 나타났다”며 “올해는 병에 강한 품종을 심고, 방제 약제 처리와 철저한 관리를 통해 진도군의 단 한필지 논에도 병이 발생되지 않도록 노력하고 있다”고 밝혔다.
※문의전화 : 농업기술센터 식량작물담당 이지행(540-3770)

공공누리마크 제 1유형 (출처표시) 진도군청에서 창작한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만족도
60%
고객만족도 평가
진도군에 벼 줄무늬 잎마름병 발 못붙인다 | 상세 | 군정소식 : 진도군청 페이지 링크 QR코드 URL:http://www.jindo.go.kr/home/sub.cs?m=22
QR Code 이미지를 스마트폰에 인식시키면
자동으로 이 페이지로 연결됩니다. 이 QR Code
『군정소식』의 정보를 담고 있습니다.
  • 콘텐츠 최종수정일 : 2016-12-13 20:3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