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군정소식

작성일: 2009-01-15 11:57

제목 진도군, 고객 감동을 위한 다양한 시책 추진 ‘눈길’

진도군이 민원인을 위한 종합 지침서인 민원 사무편람을 제작, 배부했다고 지난 17일 밝혔다.


진도군은 고객감동 행정 실천과 주민 위주의 행정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민원부서에서 처리하고 있는 총 262종 800여 페이지 분량의 민원사무편람 500부를 발간, 전 실과소와 읍면․각급 기관단체 및 마을에 배부했다.


이번에 제작된 민원사무편람은 주민들이 민원을 신청할 때마다 절차나 서식 등을 찾아야 하는 불편을 없애기 위해 책자 한권에 민원 업무명, 신청서식, 구비서류, 법적근거, 처리절차, 담당부서 및 연락처 등을 수록, 군민 누구나 알기 쉽도록 제작했다.


박주현 진도군 열린민원실장은 “민원사무편람을 활용하면 업무처리 흐름을 쉽게 파악할 수 있어 보다 신속한 민원처리가 가능해 행정의 신뢰도를 높이는데 크게 기여할 수 있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군민을 위한 민원 행정 실시와 고객 감동을 실천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이와함께 진도군은 지난 3일 고객 감동을 실천한 친절 직원 5명을 표창해 민원담당 공무원의 사기를 진작시켰으며, 행정기관의 민원처리기간을 단축하고 군민들에게 양질의 민원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민원처리 마일리지」제도를 시행하고 있다.


군은 민원처리 기간을 단축한 공무원에게 해외연수 실시 등 다각적인 인센티브를 부여하는 제도를 운영, 고객감동 행정 실천에 온 행정력을 다하고 있다.


한편 진도군은 민원인의 시간적·경제적 부담을 해소하고 고객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민원후견인제, 이동민원처리반을 상시 운영하고 있는 등 고객 감동 행정 실천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문의전화 : 열린민원실 민원담당 박근휘(540-324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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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콘텐츠 최종수정일 : 2016-12-13 20:3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