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군정소식

작성일: 2008-06-02 10:23

제목 진도군, 상수도 행정 주민 만족 100% 도전

진도군이 신뢰받는 상수도 행정을 위해 ‘상수도 유지 관리 담당 실명제’를 운영, 지역민들로부터 호평을 받고 있다.
9일 진도군은 상수도 관리 담당자 실명과 긴급 연락처를 기재한 스티커를 자체 제작, 6,691가구 상수도를 제공받고 있는 전체 가정에 부착했다.
실명제 운영을 통해 군은 상수도 요금 관련 문의 및 옥내 누수, 기타 상수도 관련 민원을 담당자가 직접 접수받아 사후 서비스 만족도를 높이는 등 주민 편의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특히 진도군은 2007년부터 ‘365일 상수도 민원서비스 센터’를 운영하는 등 신뢰받는 수도 행정을 펼쳐나가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군은 관내 주요 관로에 대한 누수를 막기 위해 누수 탐사장비 보완 및 현대화를 꾸준히 추진하고 검정 기간이 다가온 수도 계량기 및 노후관 교체사업을 연차적으로 실시하는 등 상수도 유수률 제고를 위해 행정력을 집중시키고 있다.
진도군 관계자는 “주민들에게 맑은 물 공급을 위해 수돗물 수질 검사를 매월 실시, 결과를 공표하는 한편 요금이 과다하게 부과된 가정에 대해 상수도 관로 누수 여부를 무료로 점검해 생활 불편을 해소해 나가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진도군은 상수도 민원 서비스 해결과 안정적인 수돗물 공급을 위해 노력하고 주민들을 대상으로 물 아껴쓰기 운동도 지속적으로 전개해 나갈 계획이다.
※ 문의전화 : 상하수도 사업소 관리담당 강현주(540-316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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