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전체메뉴닫기

군정소식

작성일: 2007-04-13 00:09

제목 진도 금갑·접도권 개발 특별교부세 5억원 확보

진도군이 아름다운 기암절경과 상록 활엽수림 속에서 다도해를 감상하며, 등산을 즐길 수 있는 접도 웰빙 등산로와 금갑 연대봉 등을 정비하기로 했다.
진도군에 따르면 행정자치부로부터 특별교부세 5억원을 확보해 등산객을 위한 각종 편의시설과 금갑 연대봉 및 봉화대 복원사업 등을 추진하기로 했다.
최근 접도 웰빙 등산로는 경사가 완만하고 천혜의 아름다운 바다를 조망하며 등산을 즐길 수 있어 웰빙 등산로로 등산인들로 부터 많은 각광을 받고 있으며, 연간 40만명의 등산객이 찾고 있는 진도군의 대표적인 명소로 부각되고 있다.
이와 관련 진도군은 오는 4월 14일(토) 제1회 전국웰빙등산대회 개최를 통해 진도를 찾은 관광객에게 볼거리·먹을거리·즐길거리·체험거리 등을 제공함과 동시에 주민 소득 증대 등 지역발전을 위한 계기로 만들어 나갈 계획이다.
특히 등산로에는 동백꽃과 진달래꽃 등이 만개해 있고 민속행사, 향토 음식점, 특산품 직매장 등을 운영해 주말을 맞아 연인·가족 단위 등산객들이 많이 찾을 것으로 예상된다.
등산 코스는 3㎞의 1시간 코스와 11㎞ 4시간 30분 코스 등 4개 코스로 세분화 되어 있어 자연과 산을 사랑하는 전국 등산 동호인들과 함께하는 등산 대회를 개최하는 것.

참가 신청은 진도군 행정지원과 (061)540-3462, 진도 접도웰빙정보화마을(061)544-5006 으로 문의하면 된다.
박연수 진도군수는 “앞으로 등산로 정비를 위한 예산을 지속적으로 확보해 천혜의 아름다운 등산로를 친 자연적으로 개발하고 등산객 편익을 위한 시설을 확충, 전국에서 가장 편리하고 아름다운 등산로로 발전시켜 나가는 한편, 이를 관광 상품화 하여 주민소득을 창출을 해 내는데 적극 앞장 설 것”이라고 밝혔다.
진도군 의신면에 위치해 있는 접도마을은 지난해 3월 행정자치부로부터 웰빙 정보화 마을로 지정·운영되고 있으며, 멸치, 미역 등의 수산물을 전자 상거래를 통해 판매해 주민 소득을 올리고 있다.
한편 진도군은 주5일 시대를 맞아 지역특색을 살린 문화·관광자원의 개발 차원에서 접도 웰빙 마을을 비롯 순차적으로 1읍면 1마을 등의 지정을 통해 살기 좋은 마을 조성과 관광 명소로 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다.

공공누리마크 제 1유형 (출처표시) 진도군청에서 창작한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만족도
60%
고객만족도 평가
진도 금갑·접도권 개발 특별교부세 5억원 확보 | 상세 | 군정소식 : 진도군청 페이지 링크 QR코드 URL:http://www.jindo.go.kr/home/sub.cs?m=626
QR Code 이미지를 스마트폰에 인식시키면
자동으로 이 페이지로 연결됩니다. 이 QR Code
『군정소식』의 정보를 담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