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전체메뉴닫기

군정소식

작성일: 2007-02-26 17:16

제목 진도 구기자 주춧돌 세웠다!

전남 진도에 친환경 구기자 생산을 위해 열을 올리고 있는 연구모임체가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이들은 금년 1월 24일 설립한 천년삶 구기자영농조합법인(대표 김재영)으로 진도군농업기술센터에서 관리하고 있는 친환경 인증농가 연구모임 회원 중심의 법인회원으로 구성됐고 지난해 진도구기자의 가격불안정으로 인한 판로 문제를 농업인 스스로 슬기롭게 극복하고자 만든 법인체이다.
지난 13일 군 농업기술센터에서 열린 정기총회에서는 ‘생각을 바꿔야 합니다’라는 회원 실천 강령이 제시됐으며 중간상인이나 농협에 의존해 판매하던 방법에서 회원 전원을 판매원으로 등록하고 고객관리, 전통차 제조업체 방문 계약추진, 한약제(한약방 포함)시장 사전 방문 등으로 시장을 개척해 옛 진도 구기자 명성을 회복하기 위한 소비자가 인정하는 무농약 이상의 친환경 인증취득을 결의했다.
또한 회원명함제작, 법인자체 홈페이지(www.gugijaro.co.kr) 개설로 인터넷을 통해 소비자들이 안심하고 먹을 수 있는 친환경 구기자를 손쉽게 구매할 수 있게 하고 생산에서 판매과정까지 소비자에게 믿음을 주는 홍보와 소비자의 기호에 맞는 가공식품 개발, 구기자를 즐겨 찾는 고객 명단관리 추진 등 최선을 다할 것을 다짐했다.
한편 현재 이 법인체는 무농약인증 3농가와 저농약인증 20농가가 조합원으로 활동하고 있으며, 친환경 구기자 재배면적 8.5ha로 연간 15,000kg 생산을 예상하고 있다.
천년삶 구기자 영농조합법인을 이끌고 있는 장병인 농촌지도사는 “실내교육보다는 현장교육을 중심으로 현장에서 일어나는 모든 문제점을 조속히 해결하고 선진지 견학(청양 구기자시험장, 농촌진흥청, 한약제시장 등)을 통해 선진기술 습득, 구기자 홍보 및 시장 개척을 추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그 결과를 12월 초 평가회를 개최해 우수 회원 사례발표, 법인운영 문제점 분석으로 개선방안에 대해 토의하고 소비자에게 최고의 상품으로 인정받고 우리 회원들이 최고의 상품으로 인정하는 유기농 구기자 재배프로그램 기술교육을 실시하는 등 재배기술 수준을 한 단계 끌어올릴 계획이라고 밝혔다.

공공누리마크 제 1유형 (출처표시) 진도군청에서 창작한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만족도
60%
고객만족도 평가
진도 구기자 주춧돌 세웠다! | 상세 | 군정소식 : 진도군청 페이지 링크 QR코드 URL:http://www.jindo.go.kr/home/sub.cs?m=22
QR Code 이미지를 스마트폰에 인식시키면
자동으로 이 페이지로 연결됩니다. 이 QR Code
『군정소식』의 정보를 담고 있습니다.
  • 콘텐츠 최종수정일 : 2016-12-13 20:3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