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전체메뉴닫기

군정소식

작성일: 2024-05-22 10:20

제목 진도군, 벼 모판 관주처리 현장 연시회 개최

진도군, 벼 모판 관주처리 현장 연시회 개최 첨부#1

진도군, 벼 모판 관주처리 현장 연시회 개최 첨부#2

진도군, 벼 모판 관주처리 현장 연시회 개최
병해충 생력방제로 노동력 절감, 수확량 증가
 
진도군이 최근 관내 농가를 대상으로 모판 관주처리 시범사업 연시회를 개최했다.
 
이번 연시회는 진도군 농업기술센터에서 농업인과 관계자 등 110여 명이 참석해 모판 관주처리 기술 교육과 현장 시연, 질의응답 순으로 진행됐다.
 
모판 관주처리는 벼 병해충 방제를 위한 신기술 농법으로 모판에 살충제, 살균충제, 작물 활성제를 10리터의 물에 희석해 이앙 1~3일 전에 육묘 상자(모상자 20~30/10a)에 살포하는 방법으로 한번 처리하면 병해충 방제효과가 100일간 지속된다.
 
최근 기상이변과 특정 병해충 밀도가 높아지고 있고 진도는 저기압의 기류를 타고 벼멸구와 혹명나방 등이 가장 먼저 날아오는 지역으로 병해충 방제를 소홀히 할 경우 큰 피해를 입을 수 있다.
 
군은 관주처리 시범사업에 전남에서 4번째로 많은 사업량인 823ha, 사업비 37,000만원을 투입해 병해충 방제를 적극 추진하고 있다.
 
연시회에 참석한 한 농업인은 모판 관주처리 사용으로 다른 농가보다 병해충 피해가 없었고 수확량도 더 많아 올해도 관주처리 사업을 신청했다농업기술센터에서 받은 교육이 힘든 농사에 큰 도움이 됐다며 호평했다.
 
박계천 농업기술센터 소장은 앞으로도 철저한 병해충 사전 예찰과 신속한 정보 제공으로 지역 고품질쌀 생산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공공누리마크 제 1유형 (출처표시) 진도군청에서 창작한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만족도
60%
고객만족도 평가
진도군, 벼 모판 관주처리 현장 연시회 개최 | 상세 | 군정소식 : 진도군청 페이지 링크 QR코드 URL:http://www.jindo.go.kr/home/sub.cs?m=626
QR Code 이미지를 스마트폰에 인식시키면
자동으로 이 페이지로 연결됩니다. 이 QR Code
『군정소식』의 정보를 담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