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전체메뉴닫기

군정소식

작성일: 2024-02-28 15:17

제목 진도군, 제4회 성인문해교육 졸업식 개최

진도군, 제4회 성인문해교육 졸업식 개최 첨부#1

진도군, 제4회 성인문해교육 졸업식 개최 첨부#2

진도군, 4회 성인문해교육 졸업식 개최
황혼이 지나고 맞는 배움의 결실어르신 10명 늦깎이 졸업생 배출
 
진도군이 지난 27() 진도여성플라자에서 제4회 성인문해교육 졸업식을 개최했다.
 
성인문해학교는 전라남도교육감이 지정한 초등학력인정 3년 과정으로 이번 졸업식에서는 임회면 동구 문해교실의 늦깎이 졸업생 10명을 배출했다.
 
올해 졸업생 중 최고령자는 만 83세의 이민숙 어르신(진도군 임회면 백동리)으로 가장 많은 연령에도 불구하고 열정적으로 배움에 임해 졸업의 결실을 맺었다.
 
졸업식에 참석한 가족, 마을주민, 성인문해교육 관계자들은 어르신들의 졸업을 진심을 다해 축하하고 응원했다.
 
초등학력인정 과정 졸업장은 어르신들이 지난 2021년 갑자기 닥친 코로나19의 위험한 시기에 입학해 갖은 어려움을 이겨내고 얻은 결과이기에 더욱 가치가 빛난다.
 
졸업을 축하하기 위해 참석한 우홍섭 진도부군수는 나이도 막을 수 없는 배움에 대한 열정에 진심을 다한 어르신들께 존경을 표한다오늘의 졸업식이 끝이 아닌 새로운 시작이라는 마음으로 자신감을 갖고 보람찬 여생을 보낼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또한 장영우 진도군의회 의장은 오늘 졸업을 시작으로 어르신들이 계속해서 도전하고 배움에 정진하는 멋진 모습 보여주시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편 진도군은 지난 2012년 군민한글학교 운영을 시작으로 2018년부터는 성인문해교실을 운영, 2021년부터 올해까지 총 134명이 초등학력 인정서를 취득했다.
 
2024년 현재는 한글학교 19개소, 문해교실 45개소를 운영하고 456명의 어르신들에게 배움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공공누리마크 제 1유형 (출처표시) 진도군청에서 창작한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만족도
60%
고객만족도 평가
진도군, 제4회 성인문해교육 졸업식 개최 | 상세 | 군정소식 : 진도군청 페이지 링크 QR코드 URL:http://www.jindo.go.kr/home/sub.cs?m=626
QR Code 이미지를 스마트폰에 인식시키면
자동으로 이 페이지로 연결됩니다. 이 QR Code
『군정소식』의 정보를 담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