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전체메뉴닫기

군정소식

작성일: 2024-01-22 17:48

제목 진도군, ‘전남 최초’ 난임 시술 원거리 교통비 지원 실시

진도군, ‘전남 최초’ 난임 시술 원거리 교통비 지원 실시 첨부#1

진도군, ‘전남 최초’ 난임 시술 원거리 교통비 지원 실시 첨부#2

진도군, ‘전남 최초’ 난임 시술 원거리 교통비 지원 실시 첨부#3

진도군, ‘전남 최초’ 난임 시술 원거리 교통비 지원 실시 첨부#4

진도군, ‘전남 최초난임 시술 원거리 교통비 지원 실시
20241월 이후 난임 시술 시1일 최대 5만원, 최대 10회까지 지원
 
진도군이 관내 난임부부를 대상으로 난임 시술을 위한 병원 방문 시, 원거리 교통비를 지원한다.
 
대상은 진도군에 주민등록을 두고 거주하는 20241월 이후 난임 시술가정으로, 1일 최대 5만원, 최대 10회까지 지원 가능하다.
 
진도에서 가장 가까운 거리의 난임시술 의료기관은 광주광역시에 소재하고 진도에서는 왕복 4시간 이상이 소요된다.
 
군은 난임부부의 시간적, 경제적 부담을 덜어주고 난임부부에 대한 지원을 확대해 아이 낳기 좋은 환경을 조성할 계획이다.
 
특히 난임 시술 원거리 교통비 지원은 전남도내에서 진도군이 최초로 시행하는 사업이고, 임신을 원하는 난임부부는 소득에 관계없이 시술비를 지원받을 수 있다.
 
진도군 보건소 관계자는 관내에 난임 시술 의료기관이 없어 임신을 원하는 난임 부부들이 광주까지 가야하는 어려움에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고자 원거리 교통비 지원 사업을 실시한다난임 부부 원거리 교통비 지원으로 저출산 문제 해결과 난임부부의 임신 성공률 제고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진도군은 임신출산육아 통합지원센터 조성으로 생애초기건강관리사업 영양보충사업 산모신생아 건강관리사업 보배섬 엄마 모임 등 다양한 모자보건사업과 출산장려지원정책을 확대해 임신부터 육아까지의 통합(원스톱) 서비스를 지원할 계획이다.

공공누리마크 제 1유형 (출처표시) 진도군청에서 창작한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만족도
60%
고객만족도 평가
진도군, ‘전남 최초’ 난임 시술 원거리 교통비 지원 실시 | 상세 | 군정소식 : 진도군청 페이지 링크 QR코드 URL:http://www.jindo.go.kr/home/sub.cs?m=626
QR Code 이미지를 스마트폰에 인식시키면
자동으로 이 페이지로 연결됩니다. 이 QR Code
『군정소식』의 정보를 담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