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전체메뉴닫기

군정소식

작성일: 2010-01-14 09:29

제목 진도군, 쾌적하고 청정한 지역 만들기 ‘행정력 집중’

진도군, 쾌적하고 청정한 지역 만들기 ‘행정력 집중’ 첨부#1

진도군이 깨끗하고 청정한 지역을 만들기 위해 계절·테마별 국토대청결 운동을 추진한다. 군의 국토대청결 운동은 관내 주요 하천과 해수욕장 등 피서지, 관광지 등을 중심으로 연중 실시, 깨끗한 진도 만들기에 행정력을 집중시켜 나갈 계획이다. 진도군 환경녹지과 관계자는 “진도군을 방문하는 관광객들에게 쾌적하고 청정한 지역의 모습을 보여주고 관광지 등을 대상으로 선진 행락질서 의식 고취 차원에서 올해에도 지속적으로 국토대청결 운동을 계획·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우선 설 명절대비 환경정화 활동을 시작으로 3월에는 새봄맞이 국토대청결 운동을 대대적으로 전개하고 오는 3월 30일 개최되는 제33회 진도 신비의 바닷길 축제 준비 대청소 등 각종 행사장, 피서지를 대상으로 환경정화 활동을 추진할 계획이다. 진도군은 지난해 공공근로사업을 추진해 관내 하천, 관광지, 해안가 등 환경미화원이 미치지 못하는 장소의 묵은 쓰레기 254톤을 수거했다. 특히 ‘방치쓰레기 일제 수거의 날’을 운영, 71개소 114톤의 생활쓰레기 처리와 함께 환경보호 캠페인을 30회 이상 실시해 쾌적한 생활환경 조성을 위해 노력해 오고 있다. 또 지속적인 쓰레기 불법 투기 단속을 통해 26건의 위반행위를 적발, 과태료 부과 처분을 실시했다. 진도군 환경녹지과 관계자는 “2010년에도 쓰레기 불법투기 행위 등 기초질서 위반 행위에 대해 수시 단속을 강화하고 청결운동 추진시 유관기관, 사회단체의 적극적인 협조와 주민들의 ‘내집 앞 내가 쓸기 운동’ 등 자발적 참여를 지속적으로 유도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문의전화 : 환경녹지과 환경정화담당 김준(540-3336)

공공누리마크 제 1유형 (출처표시) 진도군청에서 창작한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만족도
60%
고객만족도 평가
진도군, 쾌적하고 청정한 지역 만들기 ‘행정력 집중’ | 상세 | 군정소식 : 진도군청 페이지 링크 QR코드 URL:http://www.jindo.go.kr/home/sub.cs?m=626
QR Code 이미지를 스마트폰에 인식시키면
자동으로 이 페이지로 연결됩니다. 이 QR Code
『군정소식』의 정보를 담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