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전체메뉴닫기

군정소식

작성일: 2010-01-11 10:13

제목 진도군, 구제역 긴급방역대책 추진

진도군, 구제역 긴급방역대책 추진 첨부#1

진도군에서는 '10. 1. 7. 경기도 포천시 소재 젖소농장에서 구제역이 발생함에 따라 가축질병의 유입방지를 위해 남상창 부군수를 상황실장으로 구제역 특별방역대책 상황실을 운영하는 등 차단방역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구제역은 조류인플루엔자와 함께 국제 교역상 중요(발생시 수출중단)시 되는 급성전염병이다. 소, 돼지, 사슴 등 발굽이 두 개로 갈라진 우제류 동물에서 감염되어 고열과 함께 입, 유두, 발굽 등에 물집이 생기고 식욕이 저하되어 앓거나 죽게 되는 질병으로 국내에는 '00년, '02년에 두 차례 발생하여 막대한 경제적 피해를 입힌바 있는 제1종 악성전염병이다. 이에 따라 진도군에서는 6개반 18명으로 구성된 구제역 방역대책상황실을 설치하였고, 전라남도 축산기술연구소 등 방역 관련 기관과 비상 연락체계를 구축 운영 중에 있으며, 읍·면 9개 공동방제단을 동원 관내 농가 방역소독을 지원하고 공수의사와 한우사업단을 중심으로 예찰반을 편성하여 소독관련규정 준수여부 교육 및 사육실태 점검 등 구제역 긴급방역대책에 철저를 기하고 있다. 진도군 축산관계자는 “구제역이 의심되는 가축 발견시 진도군청 방역대책 상황실(540-3392), 해당 읍ㆍ면사무소, 또는 가축방역기관(1588-4060)으로 즉시 신고하고, 축사에 출입 시에는 개인 소독을 철저히 해야 한다“고 당부하는 한편 "사람에게는 구제역이 감염되지 않기 때문에 안심하고 고기를 먹어도 영향이 없다"며 대군민 홍보에도 만전을 기하고 있다고 밝혔다. ※문의전화 : 농산과 축산진흥담당 강경화(540-3392)

공공누리마크 제 1유형 (출처표시) 진도군청에서 창작한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만족도
60%
고객만족도 평가
진도군, 구제역 긴급방역대책 추진 | 상세 | 군정소식 : 진도군청 페이지 링크 QR코드 URL:http://www.jindo.go.kr/home/sub.cs?m=626
QR Code 이미지를 스마트폰에 인식시키면
자동으로 이 페이지로 연결됩니다. 이 QR Code
『군정소식』의 정보를 담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