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전체메뉴닫기

군정소식

작성일: 2007-01-19 10:14

제목 진도군, 행정혁신평가 우수기관 선정

진도군(박연수)은 지난 18일 경상북도 도청 대강당에서 열린 지방행정혁신 시상식에서 “2006년도 지방행정혁신 평가 우수군”으로 선정되어 행정자치부 장관상 수상과 함께 상사업비 1억원을 받는 영광과 기쁨을 안았다.
지방자치단체에서 이루어지는 혁신활동에 대한 진단·확인 및 결과환류를 통해 자자체간 “선의의 경쟁”과 학습을 유도하여 지방의 혁신 추진역량과 성과를 제고할 목적으로 실시한 2006지방행정혁신평가는 한해동안의 혁신역량과 혁신과제, 혁신체감도 등의 3개부문 14개 항목에 대하여 각계 전문가, 대학 교수 등 155명으로 구성된 독립된 행정혁신평가단의 주관하에 246개 전 지방자치단체를 대상으로 중간평가, 서면심사, 현장 확인 심사를 통한 객관적이고 공정한 평가를 실시하였다.
진도군은 민선 4기, 새로 취임한 박연수 군수의 혁신의지에 따라 군정방침「역동적인 혁신행정」을 바탕으로 전 공직자가 지방행정혁신에 앞장서는 등 혁신을 통한 변화의 선도적 역할을 수행해왔다.

연초 계획단계에서부터 강도 높이 추진해온 혁신역량부문 및 주민참여, 민원서비스의 질 개선 등 고객중심의 혁신부문과 전화설문조사로 이루어진 혁신체감도 부문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혁신의 장애를 극복하고 미래의 바람직한 비전과 목표를 설정해야 한다는 미명아래 군민과 공무원이 함께 참여하는 혁신비전수립 및 성과관리 워크숍을 개최하였고, 군민이 체감하는 고객만족 행정 추진을 위해 교육전문기관에 위탁교육을 실시하는 등 지방행정혁신의 실행과 확산을 위해 혼신의 힘을 다하였다.
새로운 변화를 요구하는 이 시대에 혁신은 최선의 수단이자 목표임을 인식할 수 있도록 매월 “진돌이의 혁신소식지”를 발간 배부하여 전 직원이 공유할 수 있도록 하였으며 청사 출입구 및 화장실에 혁신문구를 게첨하는 등 가시적인 혁신활동의 조기정착을 위하여 최선을 다하였다.
또한, 진도군은 2007년 한해를 행정혁신 완전 정착의 해로 정하고 행정혁신이 군민 속에 확실히 자리매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는 굳은 의지를 밝혔다.

공공누리마크 제 1유형 (출처표시) 진도군청에서 창작한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만족도
60%
고객만족도 평가
진도군, 행정혁신평가 우수기관 선정 | 상세 | 군정소식 : 진도군청 페이지 링크 QR코드 URL:http://www.jindo.go.kr/home/sub.cs?m=22
QR Code 이미지를 스마트폰에 인식시키면
자동으로 이 페이지로 연결됩니다. 이 QR Code
『군정소식』의 정보를 담고 있습니다.
  • 콘텐츠 최종수정일 : 2016-12-13 20:3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