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전체메뉴닫기

군정소식

작성일: 2023-06-13 15:00

제목 진도군, 스마트마을방송 시스템 구축 완료

진도군, 스마트마을방송 시스템 구축 완료 첨부#1

진도군, 스마트마을방송 시스템 구축 완료
누구나 언제 어디서든지 마을방송 스마트폰으로 들으세요
 
진도군이 정보통신기술(ICT)을 활용한 스마트 마을방송시스템 구축을 전 마을에 완료하고 운영에 들어갔다.
 
스마트 마을방송시스템은 농어촌지역 고령화와 기존 마을방송 방식의 시간적, 공간적, 물리적 제약을 극복하기 위해 정보통신기술을 접목해 획기적으로 개선하는 사업이다.
 
마을 이장이 휴대전화기와 유선전화,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으로 주민들에게 방송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주민들은 언제 어디서나 장소와 시간에 구애받지 않고 스마트폰과 전화를 통해 마을방송을 청취할 수 있다.
 
특히 진도읍 시가지 아파트 등 공동주택 군민들은 마을방송 청취가 곤란했지만 스마트폰으로 바로 청취할 수 있고, 녹음된 방송을 다시 들을 수도 있어 방송 사각지대를 해소했다.
 
또 스마트폰이 없는 군민은 스마트마을방송 등록신청서를 거주지 읍·면사무소에 제출·등록하면 휴대폰 또는 집 전화로도 방송을 청취할 수 있다.
 
김희수 진도군수는 방송 사각지대를 해소한 스마트 마을방송 서비스 구축으로 군민 정보통신 편의 증진이 예상된다신속한 정보 전달로 주민의 귀중한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는데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공공누리마크 제 1유형 (출처표시) 진도군청에서 창작한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만족도
60%
고객만족도 평가
진도군, 스마트마을방송 시스템 구축 완료 | 상세 | 군정소식 : 진도군청 페이지 링크 QR코드 URL:http://www.jindo.go.kr/home/sub.cs?m=626
QR Code 이미지를 스마트폰에 인식시키면
자동으로 이 페이지로 연결됩니다. 이 QR Code
『군정소식』의 정보를 담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