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전체메뉴닫기

군정소식

작성일: 2009-08-31 15:42

제목 진도군, 김대중 전 대통령 추모 위한 분향소 설치

“남기신 큰 뜻, 영원할 것”…주민과 학생들 ‘애도’ 발걸음
김대중 전 대통령 서거를 추모하기 위해 진도군에 만들어진 ‘분향소’에 추모객의 방문이 끊이질 않고 있다.
19일 분향소가 차려진 진도군청 열린민원실 앞 광장에는 하루종일 고인을 기리기 위한 추모객이 줄을 잇고 있으며, 진도군 기관단체장 등도 이날 분향과 헌화를 하고 고인의 명복을 빌었다.
아이의 손을 잡고 나온 추모객들은 김대중 전 대통령의 영정 사진 앞에 국화를 헌화하고, 고개를 떨군 채 눈시울을 적셨다.
주민들은 새하얀 국화를 들고 와 영정 앞에 놓고 고인의 명복을 위로했으며, 학생들을 비롯 몸이 불편한 노인과 장애인 참배객들도 종종 눈에 띄었다.
주민 송성남씨(54세·진도군 군내면 금골리)는 “김대중 전 대통령이야말로 진정한 국민의 정신적 지주였다”며 “한국의 민주화와 인권, 국민화합과 평화통일을 위해 행동하는 양심으로 한 평생을 사신 김 전 대통령의 뜨거운 열정을 잊지 않을 것”이라고 애도했다.
※문의전화 : 기획예산실 홍보담당 오귀석(540-3112)

공공누리마크 제 1유형 (출처표시) 진도군청에서 창작한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만족도
60%
고객만족도 평가
진도군, 김대중 전 대통령 추모 위한 분향소 설치 | 상세 | 군정소식 : 진도군청 페이지 링크 QR코드 URL:http://www.jindo.go.kr/home/sub.cs?m=626
QR Code 이미지를 스마트폰에 인식시키면
자동으로 이 페이지로 연결됩니다. 이 QR Code
『군정소식』의 정보를 담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