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전체메뉴닫기

군정소식

작성일: 2022-08-30 21:13

제목 진도 서망항 제철맞은 ‘가을 꽃게’ 풍년

진도 서망항 제철맞은 ‘가을 꽃게’ 풍년 첨부#1

진도 서망항 제철맞은 ‘가을 꽃게’ 풍년 첨부#2

진도 서망항, 제철맞은 가을 꽃게풍년
매일 20여척 어선 출어···청정 해역 꽃게 하루 위판량 8~10t
 
전국 꽃게 생산량의 30%를 차지하는 진도 서망항에 제철 맞은 가을 꽃게가 풍년이다.
 
30일 진도군에 따르면 적조가 없는 진도 앞바다에 어선들이 가을 꽃게 조업에 나서 지역경제에 효자 노릇을 톡톡히 하고 있다.
 
진도군 조도면 해역에는 매일 20여척의 어선이 출어해 척당 500잡아 하루 위판량 8~10t을 올리고 있는 등 진도군 서망항이 가을 꽃게로 풍어를 이루고 있다.
 
진도군 통발협회 김영서 어민은 해마다 가을이 되면 진도 앞바다는 가을 꽃게가 풍어를 이루고 있다“9월 중순부터 더 많은 양의 꽃게가 잡힐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진도군수협을 통해 위판된 진도산 꽃게는 다른 지역보다 상품성이 좋아 현재 kg당 수협 경매 가격이 15,000~18,000원으로 거래되고 있다
 
냉수대가 형성돼 플랑크톤 등 먹이가 풍부한 진도 조도면 해역에는 갯바위 모래층으로 형성돼 꽃게의 서식지로 제격이고 연중 적조가 발생하지 않는 청정해역이다.
 
특히 군에서 지난 2004년부터 바다 모래 채취를 금지하면서 꽃게 서식 환경이 자연스럽게 조성됐으며, 매년 1억원 이상 꽃게 치어를 지속적으로 방류해 오고 있다.
 
진도군 수협 관계자는 제철 맞은 가을철 진도 꽃게에 대한 소문이 퍼지면서 진도 서망항에 관광객들의 발길이 줄을 잇고 있다고 말했다.
 

공공누리마크 제 1유형 (출처표시) 진도군청에서 창작한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만족도
60%
고객만족도 평가
진도 서망항 제철맞은 ‘가을 꽃게’ 풍년 | 상세 | 군정소식 : 진도군청 페이지 링크 QR코드 URL:http://www.jindo.go.kr/home/sub.cs?m=626
QR Code 이미지를 스마트폰에 인식시키면
자동으로 이 페이지로 연결됩니다. 이 QR Code
『군정소식』의 정보를 담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