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군수에게 바란다(군민소통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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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016-10-01 10:14 (수정일: 2016-10-04 15:44)

제목 답변 부탁드립니다.
작성자
양태영
조회
2681

지난 9월 17일자에 억울한 일이 생겨 민원신청 드린다고 비공개로 글을 올린적이 있습니다. 다른 글들 보니 대체로 월말에 답변을 주시는 것 같다고 생각되어 천천히 기다렸으나 10월이 된 지금도 코멘트 하나 없네요. 그 것도 비슷한 시기에 쓰여진 공개글은 답변완료가 되어 있으나, 저처럼 비공개로 게시한 글에는 아직도 접수만 됐다고 떠서 답답합니다. 올린 글에 대한 아주 간단한 코멘트라도 좋으니 답변 남겨주셨으면 하고 다시 글 올립니다.

상태 답변완료 / 2016-10-04 15:44:05.0
내용 안녕하십니까?
먼저, 추석을 맞아 고향에 오셔서 불미스러운 일이 발생한 점에 대해 위로의 말씀을 전하고 아울러 답변이 늦어진데 대하여 사과드립니다.

당시의 정황에 대하여 버스터미널 사업자에게 확인한 결과 귀하의 민원내용과 일치하였으며 우천으로 인하여 다소 불편함을 겪으셨으리라 생각됩니다.

운수종사자(버스기사)께서 귀하께 말씀하신 내용 중 “버스승강장이 아니라서 손님을 태우지 않았다”는 내용은 승강장이 아닌 곳에서 승하차를 하는 것은 여객자동차운수사업법 제85조제1항제6호 위반으로 이는 과징금처벌 대상이며 또한, 이때 발생된 사고에 대하여는 버스기사의 책임에 해당됩니다.

따라서 행정적인 입장에서는 당시에 불법을 저지르지 않고 정상적인 운행을 하였다고 판단되는 버스기사에 대하여 귀하께 사과를 종용하는 것은 맞지 않다고 판단됩니다.
물론 귀하께서 말씀하신 내용 중 어르신들이 많은 진도군에서는 어르신의 편의를 위해 집과 가까운 곳에 승하차를 해주는 경우가 있습니다만, 이런 경우 만약 사고가 발생하면 불편함이 아닌 책임소재의 문제가 따르며 버스기사의 생계에 직접적인 영향이 발생할 수도 있으므로 삼가야할 것입니다.
다시한번 귀하께서 겪으신 불편한 사항에 대해 넓은 마음으로 이해해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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