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컨텐츠 바로가기
전체메뉴
소통의장
home소통의장군수에게 바란다(군민소통방)

군수에게 바란다(군민소통방)

  • 현재페이지 인쇄
  • 현재페이지 doc 파일로 다운로드
  • 현재페이지 xls 파일로 다운로드
  • 현재페이지 pdf 파일로 다운로드
  • 현재페이지 jpg 파일로 다운로드

작성일: 2024-04-08 11:44

제목 민원인과의 약속 지켜주세요
작성자
김중은
조회
185

안녕하세요?
바쁜 군 일정이 있으시니 본론만 말씀드리겠습니다.

3월27일 환경과에서 민원 업무를 보고 약속이행이 되지 않아 이렇게 글을 쓰게 되었습니다.

올 1월 초 저 공해 차량을 구입 했고 구입처에서 저 공해 차량 스티커를 발급받으라고 안내를 받고 3월27일 진도군청 환경과를 방문 하였습니다.
방문해서 서류를 드리고 스티커를 받아야 하는데 공무원분이 여기저기 스티커를 봤냐고 묻고 다니기 시작했습니다.
한 15분가량(체감상 제가 느낀 시간) 묻고 찾고, 다니시더니
스티커가 없다고 분명 있었는데 못 찾겠다고 하셨습니다.
그 전까지 호의적인 태도였던 저는 공무원분께 그럼 어떻게 하냐고 되물으니
우편으로 보내 주시겠다 하였고, 주소 전화번호를 적어드렸습니다.
그리고선 명함을 달라 하니 명함도 없다고 하셨습니다.
성격이 정확한 걸 좋아하다 보니 그러면 전화번호라도 적어 달라 했고, 포스트잇에 적어 주셨습니다.
결국 이날 민원 처리 못 받고 왔습니다.

이에 군수님께 제안 드리고 싶습니다.

1. 군청의 공무원 분들 전문성에 신경 써 주세요.

환경과에 민원 의뢰하러 들어가서 민원인 의자 하나조차도 없이 다른 직원 분 의자에 앉아서
스티커가 없네 있네 하는 소리를 들어가며 대기 했습니다.
이게 전문성과 무슨 연관이 있냐? 하시겠지만 민원인의 입장으로 본 환경과 사무실 안은 너무 어수선하고 정리도 안되어 있었으며 심지어 있었다고 장담을 한 스티커 조차 직원들에게 다 물어봐도 못 찾은 상황이였습니다.


2. 민원인에게 친절 부탁드립니다.

시간은 돈이라는 말이 있습니다.
하지만 제게 시간은 돈이 아닙니다. 돈이야 벌면 되지요
저에게 시간은 소중한 제 인생입니다.
제 인생의 시간을 할애해서 민원 해결을 위해 찾아간 환경과는 친절 이라고는 ‘여기 의자에 앉으세요~라며’ 다른 직원 의자를 보며 한 인사가 전부입니다.

스티커를 찾는 중 기다리고 있을 때에도, 못 찾았다고 말 할 때에도, 당장 민원을 처리하지 못해서 우편으로 발송해 준다고 할 때도, 단 한번 죄송하다!! 라는 말을 듣지 못했습니다.
공무를 위한 자리에 있으면 진도 군청의 얼굴이라 생각합니다.
적어도 양해를 한번 이라도 구했다면 저 또한 이렇게 화가 나지는 않았을 것입니다.

3. 민원인과의 약속을 지킬 수 있는 신뢰 받는 군청으로 이끌어 주세요.
분명 환경과 직원의 약속은 다음 주였습니다.
3월 27일 기준으로 4월 5일 이겠지요~ 주말에는 우편 업무를 하지 않으니까요~
그런대 도착하지 않았습니다.
저는 제 아이들에게 사소한 것이라도 신뢰를 위해 약속을 지키라고 가르칩니다.
피치 못할 사정이 생기면 상대방에게 양해를 구해야 한다 가르칩니다.
민원인과의 구두로 말한 것도 약속입니다.

왜 약속이행을 안 되었는지, 스티커 제작이 안되었다! 스티커를 아직도 못찾았다!
이렇게 약속을 못 지킬 것 같으면 적어도 양해를 구하는 연락이라도 있어야 하지 않나요?
군수님께서도 선거 당시에 하시는 약속은 지킬려고 노력 하시지요?
군청 공무원들도 군수님처럼 민원인들과 구두 약속을 한 부분 지키게 해주십시오~
구두약속이 안 지켜진다면 서면 약속이라도 받아야 하겠습니다.

늘 군을 위해 최선을 다하는 군수님을 존경합니다.
제안 드린 부분이 이행이 잘 되었으면 합니다.
봄 꽃도 즐기시며 행복한 한주 되세요~

상태 답변완료 / 비서실박상율(061-540-3233)2024-04-15 18:07:08.0
내용 먼저 귀하께서 요청하신 민원업무에 대하여 신속히 처리해 드리지 못하고 불편을 드린 점에
대하여 깊은 사과의 말씀을 드립니다.
담당 직원이 저공해 자동차 스티커를 별도 물품보관 창고에 보관하고 있다는 사실을 인지하지 못한 점,
민원처리 지연에 대하여 민원인에게 양해를 구하지 못한 점, 민원처리 과정에서 민원인에 대한 응대가
부족했던 점 등 전반적인 민원 서비스가 미흡했다는 점을 확인하였으며 이러한 일이 재발하지 않도록
지속적인 직원교육을 통해 개선해 나갈 것임을 약속드립니다.ㅣ
금번 민원업무 처리에 불편과 불쾌함을 느끼신 데 대하여 다시 한번 깊이 사과드립니다.
군민의 입장에서 더욱 친절하고 신속한 민원 서비스가 제공되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공공누리마크 제 1유형 (출처표시) 진도군청에서 창작한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만족도
60%
고객만족도 평가
민원인과의 약속 지켜주세요 | 상세 | 군수에게 바란다(군민소통방) : 진도군 열린군수실 페이지 링크 QR코드 URL:http://www.jindo.go.kr/mayor/sub.cs?m=16
QR Code 이미지를 스마트폰에 인식시키면
자동으로 이 페이지로 연결됩니다. 이 QR Code
『군수에게 바란다(군민소통방)』의 정보를 담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