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전체메뉴닫기

군정소식

작성일: 2024-11-28 14:28

제목 진도군, 제14회 지방자치단체 생산성 대상 ‘행정안전부 장관상 수상’

진도군, 제14회 지방자치단체 생산성 대상 ‘행정안전부 장관상 수상’ 첨부#1

진도군, 제14회 지방자치단체 생산성 대상 ‘행정안전부 장관상 수상’ 첨부#2

진도군, 14회 지방자치단체 생산성 대상 행정안전부 장관상 수상
- 경제 분야 우수사례 전국 1-
 
진도군(군수 김희수)은 지난 26,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제14회 지방자치단체 생산성 대상 시상식에 참가했고, 경제 분야 우수사례 부문에서 전국 1위에 선정되어 행정안전부 장관상을 받았다.
 
지방자치단체 생산성 대상2011년부터 매년 개최됐고, 지방자치단체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주민 삶의 질, 공공서비스 향상을 위한 노력과 역량을 생산성 관점에서 종합적으로 측정하는 평가이다.
 
14회 지방자치단체 생산성 대상 우수사례 부문에는 경제, 환경, 문화, 복지, 4개 분야에 대해 139개 지자체에서 359건의 우수사례가 제출됐고, 1차 서류심사와 2차 발표심사를 거쳐 분야별로 우수 1, 장려 2건이 선정됐다.
 
진도군은 2023년에 맥도날드와 협업해 진도 대파를 활용한 버거를 처음 출시해, 진도 대파의 상품 가치를 높이고 판로를 확대하는 등 기업과 생산자가 상생하는 로코노미의 모범사례로 높이 평가받았다.
*로코노미 : 지역 특산물을 활용한 상품을 소비하는 경제 현상
 
한편, 진도군은 맥도날드와의 협업을 통한 진도 대파 버거의 출시로 2023년 정부혁신 우수사례 경진대회 국무총리상, 2023년 적극행정 우수사례 우수상 등 여러 상을 받았었다.
 
진도군은 이러한 로코노미 성공 사례를 바탕으로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해 진도에서 생산되는 우수 농수산물을 활용해 다양한 제품을 생산하고 판매할 계획이다.
 
김희수 군수는 사면이 바다인 진도의 해풍을 맞고 자란 진도 대파는 향이 깊고 미네랄이 풍부한데, 이러한 진도 대파의 우수성이 이번 수상을 통해 전국에 알려지고 소비자들에게 더욱 사랑받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공공누리마크 제 1유형 (출처표시) 진도군청에서 창작한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만족도
60%
고객만족도 평가
진도군, 제14회 지방자치단체 생산성 대상 ‘행정안전부 장관상 수상’ | 상세 | 군정소식 : 진도군청 페이지 링크 QR코드 URL:http://www.jindo.go.kr/home/sub.cs?m=22
QR Code 이미지를 스마트폰에 인식시키면
자동으로 이 페이지로 연결됩니다. 이 QR Code
『군정소식』의 정보를 담고 있습니다.
  • 콘텐츠 최종수정일 : 2016-12-13 20:3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