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전체메뉴닫기

군정소식

작성일: 2023-05-23 10:50

제목 진도군 조도면, 쑥 재배 농가 선진지 견학

진도군 조도면, 쑥 재배 농가 선진지 견학 첨부#1

진도군 조도면, 쑥 재배 농가 선진지 견학 첨부#2

진도군 조도면, 쑥 재배 농가 선진지 견학 첨부#3

진도군 조도면, 쑥 재배 농가 선진지 견학
해풍맞고 자란 조도 쑥깊은 맛과 향, 풍부한 미네랄 성분까지
 
진도군 조도면이 조도 쑥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선진지 견학을 실시했다.
 
최근 조도면 쑥 재배 농가와 가공업체 관계자 등 20여 명은 여수 거문도 해풍쑥 영농조합법인을 방문했다.
 
이번 선진지 견학은 전국 최대의 쑥 생산량을 자랑하는 조도 쑥과 비슷한 시기에 수확하는 거문도 최대규모의 영농조합법인을 찾아 두 지역의 재배방식 등 다양한 정보 교류를 위해 마련됐다.
 
조도 쑥은 연간 624t을 생산, 생산 면적 49%로 전국 최대의 쑥 생산량을 자랑하고 있다.
 
선진지 견학에 참여한 조도면 재배농가는 이번 선진지 견학을 통해 다른 지역의 재배방식과 다양한 노하우를 익혀 조도 쑥 산업화를 한단계 더 발전시킬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된 것 같다고 말했다.
 
조도면 관계자는 청정 진도 조도에서 해풍을 맞고 자란 조도 쑥은 향이 짙고 영양이 풍부하다조도 쑥 산업을 발전시켜 농가소득 증대로 이어질 수 있는 다양한 상품을 개발해 조도 쑥만의 브랜드가치를 높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조도 쑥은 진도봄동과 함께 항산화 성분인 베타카로틴이 풍부해 면역력 향상에 도움이 되고 쑥만의 독특한 향인 치네올 성분은 혈액순환을 촉진해 몸을 따뜻하게 해주는 효과가 있어 건강식품으로 선호되고 있다.

공공누리마크 제 1유형 (출처표시) 진도군청에서 창작한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만족도
60%
고객만족도 평가
진도군 조도면, 쑥 재배 농가 선진지 견학 | 상세 | 군정소식 : 진도군청 페이지 링크 QR코드 URL:http://www.jindo.go.kr/home/sub.cs?m=22
QR Code 이미지를 스마트폰에 인식시키면
자동으로 이 페이지로 연결됩니다. 이 QR Code
『군정소식』의 정보를 담고 있습니다.
  • 콘텐츠 최종수정일 : 2016-12-13 20:3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