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전체메뉴닫기

군정소식

작성일: 2021-10-28 09:54

제목 진도군, 친환경 볏짚 환원 사업 추진

진도군, 친환경 볏짚 환원 사업 추진 첨부#1

진도군, 친환경 볏짚 환원 사업 추진
ha20만원 지원토양 유기물 함량 높여 안전한 농산물 생산 기대
 
진도군이 농지의 지력을 증진시키고 토양 유기물 함량을 높여 고품질 쌀 생산 기반을 조성하는 친환경 볏짚 환원 사업을 추진한다.
 
친환경 볏짚 환원사업은 농지에 볏짚을 잘게 썰어 넣고 가을갈이를 실시한 농가를 지원하는 쌀 경쟁력 제고 사업이다.
 
토양 유기물 함량을 높이고 병해충 저항력을 증가시켜 품질 좋고 안전한 농산물 생산을 기대할 수 있다.
 
특히 자연순환농법 실천으로 화학비료 사용시 발생하는 이산화탄소 배출량을 감소시켜 저탄소 농업 생태계 조성에 도움을 준다.
 
지원 단가는 ha20만원을 지원하며, 지원 규모는 한 농가당 최대 10ha까지 지원받을 수 있다.
 
면사무소에서 신청을 받아 11월까지 현장 확인을 거쳐 12월경에 지원금이 지급될 예정이다.
 
진도군 농업지원과 관계자는 볏짚 환원 사업은 토양의 유기물 함량을 높여 고품질 쌀 생산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탄소중립을 실천하고 지속가능한 친환경 농산물 생산을 통해 소비자와의 신뢰도 구축에 큰 도움이 되는 만큼 농업인들이 친환경 볏짚 환원에 많은 참여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공공누리마크 제 1유형 (출처표시) 진도군청에서 창작한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만족도
60%
고객만족도 평가
진도군, 친환경 볏짚 환원 사업 추진 | 상세 | 군정소식 : 진도군청 페이지 링크 QR코드 URL:http://www.jindo.go.kr/home/sub.cs?m=626
QR Code 이미지를 스마트폰에 인식시키면
자동으로 이 페이지로 연결됩니다. 이 QR Code
『군정소식』의 정보를 담고 있습니다.